봉숭아 물들이기, 대형윷놀이, 투호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진행

[부천신문]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여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 중이다.

부천자연생태공원 내 농경유물전시관 대청마루에서 진행되는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행사는 9월 말까지 추석 연휴를 제외한 매주 주말 오후 2시에서 4시 30분까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이달 체험 행사는 농경유물전시관에서 직접 키운 봉숭아를 관찰해보고 직접 봉숭아물을 들여보는 체험으로, 봉숭아 물들이기의 전통적인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시골 정서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봉숭아 물들이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자연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어릴적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대형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달고나 만들기 등 민속체험 행사도 열려 명절을 맞이하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석 당일을 제외한 9일(금), 11일(일)에 진행되는 추석맞이 체험 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http://ecopark.bucheon.go.kr)를 확인하거나 공원조성과 자연생태팀(☎032-625-3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경관 전경
농경관 전경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